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의료법인성애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의료법인성애병원 웹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 : “병원”에서 운영하는“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등록을 하지 않고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부의“서비스”는 제한합니다.
③ 관리책임자 및 운영자 :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④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⑥ 해지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약관의 게시 및 변경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①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을 개정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사정이 발생 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서비스”의 내용과 그 변경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①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내용, 진료일정 안내
2. “병원”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안내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안내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안내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각종 안내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해 이용자 혹은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이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해 회원이나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6 조 (회원가입절차) 회원의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에 가입 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나 이에 준하는 방법에 따라 “병원”이 정한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 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②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고의 혹은 과실로 “병원”이나 “홈페이지”에 손해를 발생하게 하는 경우
5.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 이상, 영문(소문자)과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등록사항에 관한 의무 회원은 등록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①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발생한 제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병원”에 요청 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강제로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이나 주소 또는 연락처(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회원은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본인식별서비스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전항의 예약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1 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병원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예약, 고객의 소리)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운영자를 한정하여 정하며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④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목적을 달성하였을 때에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병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
②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인증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를 회원에게 적절하게 제공
③ “병원”의 “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통계분석 자료로 활용
제 13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권리)
① 회원은 언제든지 제11조 제②항, 제16조 제①항 또는 동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회원은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의 제①항 및 제②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 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7 조 (건강상담 “서비스”)
① “병원”은 회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혹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회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8 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만,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회원 혹은 “홈페이지”의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병원” 및 회원의 의무
제 19 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 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 혹은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이나 이용자가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이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이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이나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회원 및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다만, “병원”과 회원간에 별도의 협약이 있으면 예외로 합니다.
② 회원이나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회원이나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나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나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회원 및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하되, “병원”의 본사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회원 및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관계법 및 상관례 등을 적용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의료법인성애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의료법인성애병원 웹사이트(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 : “병원”에서 운영하는“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등록을 하지 않고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부의“서비스”는 제한합니다.
③ 관리책임자 및 운영자 :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④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됩니다.)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⑤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⑥ 해지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3 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약관의 게시 및 변경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①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을 개정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사정이 발생 할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서비스”의 내용과 그 변경을 다음과 같이 합니다.
①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내용, 진료일정 안내
2. “병원”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안내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안내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안내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각종 안내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해 이용자 혹은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이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해 회원이나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 6 조 (회원가입절차) 회원의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에 가입 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나 이에 준하는 방법에 따라 “병원”이 정한 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 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②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고의 혹은 과실로 “병원”이나 “홈페이지”에 손해를 발생하게 하는 경우
5.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 이상, 영문(소문자)과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등록사항에 관한 의무 회원은 등록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①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발생한 제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병원”에 요청 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강제로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이나 주소 또는 연락처(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회원은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본인식별서비스
2.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전항의 예약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3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1 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 병원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예약, 고객의 소리)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운영자를 한정하여 정하며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④ “병원”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목적을 달성하였을 때에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병원”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
②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의 인증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를 회원에게 적절하게 제공
③ “병원”의 “홈페이지”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통계분석 자료로 활용
제 13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①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권리)
① 회원은 언제든지 제11조 제②항, 제16조 제①항 또는 동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② 회원은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본조의 제①항 및 제②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 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7 조 (건강상담 “서비스”)
① “병원”은 회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회원이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 혹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회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8 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만,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회원 혹은 “홈페이지”의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병원” 및 회원의 의무
제 19 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 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 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 혹은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이나 이용자가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이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이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이나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회원 및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홈페이지”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다만, “병원”과 회원간에 별도의 협약이 있으면 예외로 합니다.
② 회원이나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회원이나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회원이나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나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회원 및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하되, “병원”의 본사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회원 및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관계법 및 상관례 등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