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애소식
[소식] 일본 관동 학원대학 간호학부 성애병원 방문

/upload/seoul/b2/02/2014_09_15_233722.jpg

 

2014년 8월 19일 오전 11시 일본의 관동학원대학의 국제 교류 사업과 관련하여 성애병원 모아 센터에 시찰을 요청하였다.시찰 목적은 한국의 출산 현장이나 병원에 있어서의 의료체제에 대하여 이해하고, 한국의 병원에 있어서 분만 시 산욕 조기 모자의 간호 케어 견학하기를 위하여, 간호대학 1학년 학생5명과 교수 , 부교수가 참석하여 본원 모아 센터를 방문하였다. 행사 전 성애병원의 개원 이후 출산 현황과 현재 산모관리와 모자동실 ,신생아 관리에 대한 간단한 발표를 산부인과 수석과장인 이영일 과장이 하였고, 김윤광 회장님을 비롯하여 임원진들과 시찰단과의 간단한 인사 그 외 한국의 출산에 관한 질의 응답을 가졌다. 질문 후 검진센터,피부 미용센터, PEC-CT 심도자실,수술실, 모아 센터, 신생아실,MRI/CT실을 순회했고 , 본원의 체계화된 산후관리 시스템과, 분만 전 후 산모관리에 대한 자료도 관심을 갖고 보았으며 2년째 방문하지만 늘 반갑게 맞아 주시고 환대해주어 본원 직원들과 회장님 이하 임원진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공지] 전화금융사기 조심하세요 !

/upload/seoul/b2/02/2014_09_03_151206.jpeg 

[공지] 추석 연휴 진료안내

추석 진료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내원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일  자        휴무 여부                      진료과               진료시간                 

-------------------------------------------------------------------------------- 

9/6 (토)      평일 (정상진료)            외래 전과           09:00~13:00(오전 진료)
9/7 (일)      휴일                             진료 없음
9/8 (월)      휴일                             진료 없음
9/9 (화)      휴일                             진료 없음
9/10 (수)     대체휴무 (부분진료)     내과, 소아과       09:00~13:00(오전 진료)

 

※ 응급센터는 24시간 진료합니다.

※ 9/10 (수)  내과, 소아과 오전 진료, 타 과 휴무.   끝.

[공지] 2014년 신약 통과 목록

2014년 성애병원 신약 통과 목록입니다

관심분들께서는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소식] 영등포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건교육 및 견학 실시

 영등포구 국공립 어린이집 어소속 어린이들과 촬영한 기념 사진입니다

 

성애병원은 6월 24일과 27일 영등포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소속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건교육 및 견학 활동을 시행하였다. “치아건강 이야기”와 “똑똑한 식습관, 건강한 어린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양치질에 대하여 직접 실습도 하였다.

산부인과 외래에서는 아기가 엄마 자궁 안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초음파 사진을 보았고 구름다리를 거쳐 병원 신관의 중환자실, 수술실, 응급실 앞으로 걸어서 안전한 견학을 마쳤다. 어린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똑똑한 식습관에 대한 질문에 고사리 손을 번쩍 들고서 답변하는 모습을 보며 절로 미소가 생겨났고, 지금도 어린이들의 순수한 모습이 동심을 떠오르게 한다.

[소식] 김윤광회장, 육군특수전사령부방문

육군특수전 사령부를 방문하여 장병들과 기념촬영을 한 사진입니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6월16일 육군특수전사령부(사령관 전임범 중장)는 성애의료재단의 김윤광 회장을 초청하여 참전영웅들의 지원에 헌신적으로 앞장서 온 감사의 뜻을 전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현재 특수전사령부의 전신이자 특전사 창설의 기반이 되었던 을지.타이거 여단은 6.25전쟁 시 김윤광 회장이 병원장으로 복무했던 부대였으며, 전쟁 이후에도 참전용사들의 무료 의료봉사 및 오랫동안 보훈사업에 앞장서 온 김윤광 회장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특별히 초청한 자리였다. 을지.타이거 여단 병원장 이었던 김윤광 회장은 평양의대를 졸업 후 전쟁 발발시점에 8240유격대에 합류하여 병사들을 치료하는 의무행정 장교로 활동을 했었고, 군 전역 후 1968년 서울 영등포구에서 성애의원으로 개원한 김회장은 8240유격부대 참전용사들을 무료로 진료해주기 시작했으며, 극빈자나 무의탁 환자 등을 위해서도 진료비 지원을 통해 보이지 않는 헌신과 봉사를 시작해왔다.
또한 성애병원은 2001년부터 2005년까지 ‘국가유공자 위탁진료 지정병원’으로 연인원 약 26만6000여명(연평균 5만3000명)에 이르는 보훈환자를 진료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윤광 회장은 “서울성애병원이 다시 위탁지정병원으로 재지정되어 마지막 봉사의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라며 “사회 곳곳에서 소외감 속에 살아온 6.25참전용사 등 국가 유공자들에게 다소나마 위로가 되고 싶다”고 강조하여 지난 날 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했던 참전용사에 대한 처우개선과 지원에 대해 더욱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공지] 성애병원 공단검진예약안내

 

성애병원 공단검진예약 안내


성애병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으로 편리하게 검진을 받으십시오.

 

전화예약안내 : 02) 840-7323 / 324
방문예약 가능 : 본관 3층 일반검진센터 예약상담창구
인터넷 예약은 학생검진만 가능합니다.
 
기타 검진 관련 문의 : ☎02) 840-7387 | 채용신검 및 건강진단서 | 

[공지]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계층 의료서비스 지원 사업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계층 의료서비스 지원 사업

 

   

외국인 근로자 소외계층 지원 세부 내용 알림 이미지입니다 

 

 

[소식]성애병원, 6·25 참전국 보은의 진료협약

 

성애병원, 6·25 참전국 보은의 진료협약   
남아공 대사 초청 13일 협약식…우대·편의 제공키로
김석호 이사장 "참전국가 초청해 감사의 뜻 전할 것"

 

병원 현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성애병원 김윤광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남아공 대사, 김석호 이사장, 장석일 의료원장

 

 

 민주주의와 자유를 지키기 위해 6·25 한국전쟁에 참전한 국가와 국민을 예우하기 위한 진료협약 행사를 진행, 눈길을 끌고 있다.

성애병원은 13일 힐튼 안토니 데니스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를 비롯한 대사관 관계자를 병원으로 초청, 진료협약을 체결하고 유엔 참전국 및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남아공은 6·25 한국전쟁 당시 42명을 파병, 이 가운데 34명이 전사하고, 8명이 포로가 되는 아픔을 겪었다.

지난 5일 서거한 고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을 기리는 묵념으로 막을 올린 협약식에서 김석호 성애병원 의료원장은 "6·25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의 이름으로 많은 국가가 참전해 자유를 지키다 값진 희생을 치렀다"며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참전국 국민이 편리하게 진료를 받고, 우대를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진료협약 행사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성애병원 임직원 모두는 지금까지 잘 모르고 있던 6·25 참전국가로서 남아공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하고, 남아공을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감사의 악수를 건넸다.

힐튼 안토니 데니스 남아공 대사는 "남아공 국민에게 진료편의를 제공키로 한 성애병원의 제안에 정부와 참전용사를 대신해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성애병원은 유엔 참전국과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앞으로 전투병을 파병했거나 의료 및 물자지원에 나선 국가 가운데 4∼5개국 대표를 초청,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진료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애병원은 6·25 참전국과 국민을 예우하기 위한 민간외교 행사를 통해 은혜에 보답하고, 대한민국의 의료를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6·25 한국전쟁이 발발해 국가의 명운이 경각에 달렸을 때 미국을 비롯한  54개국(전투병 파병 16개국·의무지원 6개국·물자지원 32개국)이 UN군의 깃발아래 참전, 한국을 구하는데 앞장섰다. 특히 16개국은 54만 5908명의 전투병을 파병했는데 이 중 5만 7933명이 전사하고, 48만 1155명이 부상을 당했다. 1047명은 실종됐으며, 5773명이 포로가 됐다.

한편, 성애병원은 정부로부터 몽골을 비롯한 외국인 근로자·결혼 이민자·노숙인 등을 위한 무료진료사업 인증기관으로 선정,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소식]성애병원, 바자회 수익금 영등포구청에…저소득가구 지원키로

 

장석일 성애병원 의료원장과 병원 관계자들이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에게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전하고 있다. 이 성금은 병원 임직원들이 손수 바자회를 열어 얻은 수익금 중 일부다

 

성애병원이 불우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영등포구청에 성금을 기탁, 겨울 한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22일 영등포구청을 방문, 불우이웃돕기 성금 33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성애병원 임직원들이 바자회를 열어 얻은 수익금의 일부이다. 바자회를 진행한 직원들과 함께 영등포구청을 찾은 장석일 성애병원 의료원장은 "영등포구 이웃들에게 마음의 인사를 전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거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지원하고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성애병원은 개원이후 50여년간 지역주민을 위해 여러모로 애를 써줘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성금은 차상위계층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