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설 연휴 진료일정 안내
-
설 연휴 특별 진료일정 안내
설 명절 연휴 기간인 2020년 01월 27일(월) 응급환자 진료 편의와 외래 고객 진료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내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신경과 외래 특별 진료를 실시하오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 아 래 ◀
구 분
외 래 진 료 일 정
1 / 24(금)
설 연휴
휴 무
1 / 25(토)
설
휴 무
1 / 26일)
설 연휴
휴 무
1 / 27(월)
대체 휴일
09:00 ~ 13:00
내 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신경과
김호정 / 김정한
김은령 / 임민지
서승표
조성진
응급센터
연중 무휴
24시간 진료
- 성애병원 병원장 -
- 성애병원 ‘성애 희망, 사랑과 나눔 명예의 전당’ 제막식
-
성애의료재단 성애병원이 개원 52주년을 맞아 '성애병원 불우환우돕기 사업'과 '성애의료재단 발전기금 후원 사업'에 참여한 헌액 대상자를 기리는 '성애 희망, 사랑과 나눔 명예의 전당'을 설치했다.
성애의료재단 성애병원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 지역사회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성애 희망, 사랑과 나눔 명예의 전당'을 설치했다.
성애병원은 10일 병원 1층 로비에서 '성애 희망,사랑과나눔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열었다.
제막식에는 우수 기부자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성애병원은 '성애병원 불우환우돕기 사업'과 '성애의료재단 발전기금 후원 사업' 헌액 대상자를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명예의 전당에는 개인 6명과 기업·단체 1곳 등이 올랐다.
성애병원은 앞으로도 명예의 전당 등재 대상자를 추가로 발굴하고, 디지털 영상장치를 통해 '이달의 기부자'와 '전달식' 영상을 상영할 계획이다.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은 "새롭게 조성한 '명예의 전당'을 통해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애정과 관심을 보여준 우수 기부자들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문의(☎02-840-7342 성애병원 의료사회사업팀)
- 성애병원,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실시한 3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성애병원은 지난 9월3일~ 6일 △기본가치체계(안전보장활동,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환자진료체계(진료전달체계,환자진료, 의약품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조직관리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을 기준으로 현장조사를 받아 우수한 결과로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병실, 외래진료실, 응급실 등에 대한 대규모 리모델링을 진행하며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이로써 성애병원은 지난 2010년 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 도입 이후 4년마다 실시되는 인증평가에서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9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인증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장석일 의료원장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에 끊임없이 노력한 결실이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뜻을 전하고, 이어 “환자분들께서 따뜻하고 정성스러운 의료서비스를 받았다고 느끼실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성애병원, 대한병원협회 창립60주년 기념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지원
-
▲ 의료봉사단이 캄보디아 현지인들을 진료하고 있는 모습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주최한 ‘2019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활동’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대한병원협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단은 지난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4박6일 간의 일정으로 총 34명의 의료봉사단이 프놈펜에 위치한 헤브론병원과 인근 깜퐁스프 품 짜(경이로운 마을)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성애병원은 이번 봉사에 이비인후과 김등래 과장, 비뇨기과 박종진 과장, 김미옥•김경진•이정민 간호사의료진 5명을 파견해 봉사단의 주춧돌로서의 소임을 다하며 해외의료봉사의 성과를 더욱 높였다.
김등래 과장은 “초기에 병원에 가서 진료를 봤으면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 대다수지만 비용 때문에 병원을 찾지 않아 병을 키운 환자들이 대부분인 것 같다”며 “후두암 환자 역시 초기 치료를 하지 못해 이제는 아예 수술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돼 버렸다”고 안쓰러워했다.
헤브론병원에서 가장 환자가 많이 몰린 진료과 중 하나인 이비인후과는 대부분이 감기와 같은 경증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많았지만 후두암이 의심되는 종양을 가진 환자도 있었다. 이 환자는 비싼 병원비 때문에 병원에 가지 않아 치료의 시기를 놓쳐 안타까움을 더 했다.
박종진 과장도 “인턴 이후 오랜만에 GP처럼 진료를 봤다”면서 “진료를 보는 내내 현지의 의사들을 육성할 수 있도록 레지던트를 지원하면 좋겠다”고 병원협회에 당부의 말을 남겼다.
의료봉사단 34명의 사랑과 헌신, 희생은 캄보디아의 환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줬다.
이번 봉사단을 이끈 임영진 회장은 귀국길에 앞서 “소임을 잘 맞춰서 감사하고 헤브론병원 김우정 원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면서 “캄보디아에 오기 전에 설레임과 두려움이 있었는데 굉장히 보람됐다”고 밝혔다.▲ 의료봉사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공고] 긴급신약신청서 배포 건
-
성애병원 약사위원회에서 '긴급신약신청서'를 배포하오니 업무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성애병원 약사위원회 -
- 추석 연휴 진료 안내
- 성애병원, 첨단장비 도입 ‘영상의학 AI센터’ 개소
-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지멘스사의 최첨단 MRI 장비 Skyra 3.0 테슬라와 SOMATOM go.TOP CT를 추가 도입하고 지난 21일 영상의학 AI(인공지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성애병원은 새로이 도입된 장비를 기반으로 영상의학부문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연구와 개발을 위해 인력보강 및 협력, 자문을 추진 중에 있다.
성애병원은 지멘스사의 최첨단 MRI 장비 Skyra 3.0 테슬라와 SOMATOM go.TOP CT를 추가 도입하고 지난 21일 영상의학 AI(인공지능)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은 병원 주요 보직자들의 센터 개소 기념 테이프 컷팅 모습)
성애병원이 새로이 도입한 Skyra3.0 테슬라는 국내 최초 128채널까지 수신이 가능한 하드웨어를 탑재해 많은 신호를 빠르게 수신할 수 있어 검사시간을 절반으로 줄이고 초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존 MRI는 터널형태의 65∼95db 소음이 발생해 폐쇄공포증이 있는 환자나 고도비만자들은 불편을 감수해야 했다.
'Skyra 3.0T MRI'는 넓은 출입구와 평균 3∼5분 내외의 짧은 검사시간이 특징이다. 특히 방사선이 아닌 자기장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임신부나 소아환자들도 안전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해 급성 뇌졸중과 같은 뇌질환 응급환자 또한 기존대비 줄어든 검사 시간으로 진단 영상을 제공해 응급질환 환자의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하다.
'128채널 SOMATOM go.TOP CT'는 현존하는 CT중 가장 빠른 속도로 영상을 구현한다. 빠른 촬영 속도 덕분에 심장 박동수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고해상도 심장혈관 촬영을 할 수 있다.
장석일 의료원장은 “이번 추가 도입된 최신형 MRI와 CT를 통해 인공지능 연구개발은 물론 환자의 안전과 편의는 증대되고 검사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성애병원은 지속적으로 최신 의료기기를 도입하고 새로이 도입된 장비에 적용될 AI 기능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MAGNETOM Skyra Ⅱ 3.0 테슬라 MRI 도입
-
MAGNETOM Skyra Ⅱ 3.0 테슬라 MRI 도입
성애병원은 독일에서 MAGNETOM Skyra Ⅱ 3.0 테스라 MRI를 도입하여 8월 5일부터 설치,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에 도입된 MAGNETOM Skyra Ⅱ 3.0 테스라 MRI는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기존 MRI 장비에 비해 높은 해상도와 대조도 측면에서 진단 성능이 최대로 향상된 것이 특징으로 환자가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더욱 넓어져 폐쇄공포증 환자나 어린이 환자의 불편함도 덜게 되었으며, 뇌 및 뇌혈관검사, 두경부검사, 척추검사, 근골격계검사, 상하복부검사, 유방검사 등 다양한 정밀검사는 물론 최신 기술인 Tim4G + Dot Engine을 이용하여 더욱 빠른 시간에 검사를 마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성애병원은 MRI 2대를 가동하게 되어 환우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제공함으로서 진료서비스의 질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 국내 최초 SOMATOM go.TOP CT도입
-
국내 최초 SOMATOM go.TOP CT도입
.
성애병원은 6월 27일 국내 최초로 SOMATOM go.Top CT를 도입, 설치하였다. SOMATOM go.Top CT는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Athlon X-ray tube와 최상위 기종에만 장착되던 Stellar X-ray 검출기가 장착되어 있어 낮은 방사선량을 이용하여 더욱 안전한 검사가 가능하며, 장비의 소음 경감으로 조용하고 쾌적한 안정적인 검사환경을 제공한다.
- 성애병원, ‘MEDICAL KOREA IN MONGOLIA’ 행사 참가
-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지난 12일~16일까지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몽골 대사관 및
몽골 한인회가 후원한 ‘2019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했다.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몽골 대사관 및 몽골 한인회가 후원한 ‘2019 MEDICAL KOREA IN MONGOLIA’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25개 대형병원 및 전문 병.의원과 의료기기 및 약품, 의료 에이전시 등 50여개 업체가 참여해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성황리에 열렸다.
몽골과 한국의 의료 교류 확대를 위해 매년 시행되어 온 이번 행사에는 많은 현지 병원들과 몽골 의료인 및 현지 진료 상담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관심이 집중 됐다.
성애병원은 현지 보건의료 현황을 사전 조사한 후 위암센터의 백종대 일반외과 과장과 호흡기내과 박창한 진료부장, 외국인 진료센터 오연숙 팀장이 참가해 현지 진료상담을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박창한 진료부장은 “진료 상담을 통해 좀 더 많은 환자들이 성애병원을 방문해 질높고 경제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위암센터 백종대 과장은 현지 방송사 몽골TV5 초청으로 방송에 출연하여 위암수술의 최신지견과 대한민국 의료수준의 우수성을 알리고 성애병원의 몽골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다시금 알리며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성애병원은 이번 방문기간 동안 사후관리협력병원인 몽골제1국립병원을 방문하여 사후관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건산업진흥원과 협력을 약속하고 몽골내 한국인 병원인 아가페병원 등을 방문하여 진료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